카카오프렌즈는 현재 라이언, 무지, 어피치, 프로도, 네오, 튜브, 제이지, 콘 등 총 8개의 캐릭터를 담은 약 1천 가지의 브랜드 상품을 제작하여 오프라인 및 온라인 스토어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. 토이, 리빙, 패션, 문구, 테크, 콜라보레이션, 식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통해 일상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. 카카오프렌즈는 평소 가까이 두고 사용하는 생활 밀착형 브랜드 상품 위주로 제품을 선보이면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.

카카오프렌즈는 캐릭터를 더 가까이서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2016년 7월 2일 서울 강남역에 첫 번째 ‘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’를 공식 오픈했다.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캐릭터 굿즈부터 리빙, 패션, 카페까지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아지트 같은 공간으로 총 3층의 대규모 공간을 층별로 세분화해 구성했다. 매장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변신한 약 1,500여 종의 캐릭터 제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으며, 카페테리아와 대형 피규어 포토존 등으로 소비자의 오감을 자극하는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.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1천여 가지가 넘는 카카오프렌즈 제품 중 소비자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인기상품을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다. 










 
기사 노일영
사진 여인우
저작권자 ⓒ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